본문 바로가기
투자

카바차 부부 2인 1조 카카오T 대리기사 부수입 알바 쏠쏠해

by 고독한 파머 2023. 4. 29.

현재 카바차로 부부 2인 1조로 카카오T 대리기사로 활동 하는 사람으로, 대리 운전을 하며 쌓은 노하우 및 경험담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수입이 제법 쏠쏠한 알바인 카카오 대리기사 시작하는 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대리기사 부부 2인1조 실제 경험담

   전 국민의 대리기사화! 카카오가 내세우는 전략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째 요즘 술 마시고 대리를 부르는 손님보다 대리기사님으로 활동하시는 분이 더 많은 느낌적인 느낌이다. 작년 12월 30일부터 직장인 투잡, 부업으로 대리운전을 시작한 지 벌써 4개월이 되어 간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콜 단가가 많이 떨어진 것 같다. 우리는 일정 금액 이하 콜은 거르지만, 뚜벅이로 혼자서 일하시는 분들이 퇴근길과 겹치는 콜은 수락을 거절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ㅠㅠ

 

   나는 현재 카카오T대리어플 하나로만 일하는 대리기사이다. 물론 다른 대리어플을 함께 이용하면 시간당 운행 횟수도 많아지고, 낮은 단가라도 많이 운행하여 원하는 금액을 맞출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본업이 따로 있고 순수히 부업 개념으로 가져가는 거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일을 하는 편이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잠을 줄여가며 하는지라 사고의 위험도 높아지고, 본업에 지장을 줘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의 경우에는 와이프가 카바차를 이용해, 대리운전을 하는 나와 보조를 맞춰주기 때문에 업 단가의 오지콜 수락을 자주 한다. 요즘에는 아파트 자체가 워낙 넓고 입구가 여러 곳이라 나오는 방향이 제각각이라 대리운전 초반에는 이 문제 때문에 많이 싸우기도 했다. 위치를 공유하는 어플을 깔고 난 뒤부터는 와이프가 내가 나오는 방향을 보며 미리 이동하기에 어렵지 않게 만나는 편이다. 이건 다음번에 소개하도록 하겠다.

 

 

  2인 1조 대리운전은 둘이서 움직이기 때문에 벌어들인 금액을 1/2을 해야 하기에, 카바차를 이용한 대리운전은 신중하게 생각해 봐야 한다. 오지콜 수락, 덥거나 추운 날 차 안 대기 등의 측면에서 장점도 많지만, 무엇보다 금액으로는 1인 대리운전을 따라잡을 수가 없다. 앞팁뒤톨(앞차는 팁을 가져가고, 뒤차는 톨비를 낸다), 주유비 정산, 차량 감가상각을 2인 1조(카바차) 대리운전의 경우에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따라서 2인 1조 카바차는 "네 돈이 내 돈"인 부부, 연인, 가족에게 추천할 만하다. 집에서 놀면 그 시간에 유튜브나 넷플릭스 보고 누워있지만, 나와서 운전하면 용돈이나 반찬값 정도 번다는 마인드로 살방살방 시작해 보는 걸 강력 추천한다.

 

 

  운전이라는 것이 나만 조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기에 늘 긴장의 연속이지만,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다소 해이해진다. 이런 때일수록 사고 조심, 단속 조심을 해야 한다. 최근에 시골길에서 상대편 100% 과실로 정면 충돌할 뻔한 위험천만한 일을 겪고 난 뒤 다소 쫄보가 되었지만, 매달 나가는 아파트 원리금을 갚기 위해 또 나설 수밖에 없는 영끌한 우리 부부!!!

  다행히 우리집이 시와 군의 경계 지역이고, 앞에 번화가가 있어서 대리운전을 하기에 딱 좋은 환경이다. 뚜벅이 대리운전기사님이라면 돌아올 길이 막막한 중소도시 콜도 마음 놓고 잡을 수 있어서 참 다행이다. 무엇보다 와이프가 운전하는 것을 좋아해서 정말 다행이다. 솔직히 혼자서 대리운전을 했다면 이렇게까지 꾸준하게 하기 힘들었을 텐데, 함께 출퇴근을 하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콜이 없을 때는 걷기나 달리기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다.

 

  앞으로 대리운전 꿀팁과 운행 수익, 대리운전의 소회 등을 차차 풀어가 보도록 하겠다. 

 

카카오대리기사 시작하는 법

 

  참, 카카오 대리기사가 되려면 뭐부터 해야 하나?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하여 대리운전을 하려면 일단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취득 후 만 1년이 경과해야 신청 가능하다. 사고 이력이 많으면 보험 단계에서 거절된다는 이야기도 종종 들렸다. 또 나이가 너무 어려도, 많아도 건당 보험료가 많이 산출되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아래의 7단계를 보며 전체적인 흐름을 시뮬레이션 해보도록 하자.

 

1. 카카오T대리기사용 어플 다운로드하기 (카카오 T대리 어플은 대리기사를 호출하는 고객용 어플임.)
2. 카카오로 회원가입하기를 누르기
3. 신분증 준비해서 사진 찍기.
4. 심지어 본인 얼굴과 신분증을 함께 들고 찍어서 동일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침
5. 찍은 사진은 후일 교체 가능. 고객이 자신이 호출한 대리기사가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진이 쓰임
6. 네이버 카페, 오픈 채팅방 등에 가입하여 업계 동향을 살펴보기
7. 모의주행을 보며 충분히 시뮬레이션 한 뒤 콜 수락 후 필드로 진출하기

 

아래는 카카오T대리 어플 내용의 요약이다

카카오T대리기사용 기사회원 등록 안내
카카오T대리기사용 어플 소개

 

카카오T대리 기본 정책 4가지

 

카카오 T
운전면허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지금 바로 카카도 T 대리 기사로 등록하세요
 
고객의 목적지, 호출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효율적
고객의 목적지, 호출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효율적

 

20% 운행수수료 외 별도 비용을 부과하지 않아
20% 운행수수료 외 별도 비용을 부과하지 않아
모든 문제를 함께 해결할 더 스마트한 파트너가 있어
모든 문제를 함께 해결할 더 스마트한 파트너가 있어
전국 4천만 카카오톡 이용자와 시작해
전국 4천만 카카오톡 이용자와 시작해